[루즈페퍼] 마곡 분위기 좋은 와인바 마곡나루 (메뉴판)

2021. 5. 18. 11:20맛집

마곡 분위기 좋은 와인바

루즈페퍼


안녕하세요. 핫플레이스 마니아 로즈배입니다.

 

오늘은 마곡나루역에 분위기 좋은 와인바가 있다 하여 다녀왔습니다. 외관부터 마치 프랑스에 온 느낌을 주는 와인바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환성적인 분위기에 취하고 맛에 취해서 온 곳이었답니다.

해외를 너무 가고 싶지만 코로나19 때문에 갈 수 없는 상황이기에 국내에 해외 느낌 나는 곳을 많이 찾아서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이 곳은 동네에 있는 곳이라 길가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어요.


1. 루즈페퍼 가는길 및 외관


루즈페퍼


마곡나루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걸으면 프라이빗 타워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레스토랑에 들어가기 전 밖에서 바라본 루즈페퍼의 모습이에요.

간판과 문 그리고 벽지 모두 빨간색으로 되어있어서 마치 동화 속에 입장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테이블은 흰 천을 덮어서 위에 반짝이는 스탠딩 조명을 올려놓아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루즈페퍼


벽면에 설치된 조명과 액자가 유럽 느낌을 더해 주네요. 사장님의 인테리어 감성이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위에 사진은 벽면에 위치한 사각형 테이블에 소파가 있는 좌석이에요. 4인까지는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라 인원이 많다면 이쪽 자리에 앉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루즈페퍼


저는 친구랑 두 명이서 이용해서 원형 테이블에 앉았어요. 개인적으로는 원형 테이블에 있는 스탠딩 조명이 더 마음에 들더라고요.


2. 루즈페퍼 메뉴


루즈페퍼


앉아서 친구랑 뭘 먹을지 메뉴판을 열심히 보았답니다. 음식메뉴는 와인이랑 잘 어울리는 음식들로 되어있어요. 제가 듣기로는 루즈페퍼의 셰프님이 영국에서 요리 공부를 하시고 요리에 대한 다양한 경력이 있으신 분이라고 들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메뉴들이 뭔가 흔하지 않은 특색 있는 메뉴 구성이었어요. 사실 이날은 친구랑 밥을 먹고 2차로 온 곳이라 배가 차있는 상태라 와인 안주로 먹을 것으로 메뉴 1개만 고르기로 했어요. 너무 아쉽다ㅠㅠ

제가 정말 좋아하는 로제 파스타에 통베이컨이 올라간 "통베이컨 로제 파스타"로 골랐습니다. 하나만 고르는 게 너무 어렵더라고요ㅠㅠ 토마토 크림소스에 통베이컨, 버섯, 그라나 파다노가 들어가 있다고 메뉴판에 나와있어요.

제일 시그니처 메뉴는 "루즈페퍼 소꼬리찜"이라고 해요. 프랑스식 음식으로 부드러운 고기 맛에 와인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맛이라고 해요. 다음에는 배고픈 상태로 가서 이 메뉴를 먹어보려고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와인 선정!! 와인 메뉴판은 따로 못 찍었어요. 굉장히 종류가 많았는데 루즈페퍼는 외국에서 유행하는 내추럴 와인을 화학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서 와인 본연의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내추럴 와인뿐만 아니라 있어서 총 100여 가지가 넘는 와인을 판매한다고 해요.

종류가 너무 많았기 때문에 사장님께 도움을 요청했어요. 평소에 레드와인을 좋아하고 또 루즈페퍼의 분위기에 레드와인이 굉장히 잘 어울릴 것 같은 레드와인으로 추천을 받았어요. 사장님께서 저희 취향을 굉장히 고려해서 추천을 해주셨어요. 메뉴판 제일 위에 있던 와인이었는데 "발레안디노 까베르네 쇼비뇽"으로 골랐답니다.


3. 루즈페퍼 음식


루즈페퍼


주문한 와인이 먼저 나왔어요. 맛보니까 역시나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에 와인이었어요. 셰프님 추천받기를 잘한 것 같아요! 혹시 어떤 와인 시킬지 고민되시면 주저 말고 꼭 물어보시고 주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셰프님이 손님들의 눈높이에 맞춰 음식과 와인에 대한 지식을 굉장히 친절하게 설명해줘서 귀에 쏙쏙 박히거든요. 메뉴 선정의 실패가 없을 듯해요.

루즈페퍼


그리고 기대하던 "통베이컨 로제 파스타"가 나왔어요. 로제 파스타 위에 통베이컨이 있어요. 와인이랑 먹는 음식으로 너무 잘 맞았어요. 두 명이서 마시니까 약간 알딸딸해지면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특별한 기념일이나 데이트 장소로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썸 타는 사이에서 루즈페퍼를 방문한다면 서로 사랑에 빠져서 나올 것 같아요. 제가 남자라면 좋아하는 여자랑 이 곳을 예약해서 올 것 같아요. 그럼 되게 센스 있는 사람으로 알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루즈페퍼


셀카도 한 번 찍어봤어요.
배경이랑 분위기가 한몫했네요..^^

그리고 꿀팁!! 지금 Takeout 와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에요. 루즈페퍼에 방문하셔서 테이크아웃 시 20%~40% 할인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해요. 메뉴 테이크아웃은 와인 바틀 구매 손님들에게 테이크아웃 메뉴는 루즈페퍼 소꼬리찜, 루즈페퍼 젤리 연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라고 합니다. 이벤트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4. 루즈페퍼 위치


 

 

※참고※

주소 :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 113호
오시는길 : 마곡나루역 2번 출구에서 259m
운영시간 : 월~토(17:00~22:00),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