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일몰 (입장료, 운행시간)

2021. 5. 19. 10:02국내여행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안녕하세요. 로즈배입니다.

이전 게시물에서 용평리조트 여행 후기 맛집으로 1차 올렸었는데 이번게시글에서는 "발왕산 케이블카"에 대해 안내드리려고해요. 잠깐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안정성과 속도감이 뛰어난 100대의 8인승 케빈이 이어진 왕복 7.4km 국내 최대 길이의 케이블카로 드래곤 프라자 탑승장에서 출발하여 우리나라에서 12번째로 높은 해발 1,458m의 발왕산 정상의 드래곤 캐슬 하차장에 이르는 18분 동안 하늘을 날아오르는듯한 유유한 멋과 싱그러운 자연의 정취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1. 케이블카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운영시간※
10:00~18:00(하행 마감 19:00)

※이용요금※
대인 : 25,000원(왕복)
소인 : 21,000원(왕복)
*소인(36개월 이상~13세 이하)

★매주 월요일 휴장★

우선 발왕산을 올라가기 위해서는 케이블카를 타야 해요. 먼저 매표소에서 발왕산 케이블카 탑승 티켓을 끊어준 후 케이블카 타는 입구로 들어가면 탑승하실 수 있어요.

2. 케이블카 탑승



주중이라 사람이 없어서 대기 없이 바로 탑승했답니다. 케이블카 탑승하면 정상까지 올라가는데 20분정도 소요되고 내려올 때도 20분정도 소요돼서 왕복 총 40분을 케이블카 안에서 풍경을 보며 즐길 수 있어요.


케이블카 탑승하자마자 기분 좋아서 사진 찰칵찰칵 했어요. 날씨가 좋아서 사진이 정말 잘 나왔어요! 또한 케이블카 안에서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갈 수 있어요. 음악 들으면서 가니까 더 신나더라고요^^

3. 케이블카 정상



신나게 와서 그런지 금방 정상에 도착했어요. 4월이지만 발왕산 정상은 해발 1,458m 답게 아직 눈이 다 안 녹았어요. 여기는 5월에도 눈이 온답니다. 너무 신기했어요 하얀 세상^^*


오랜만에 눈밭을 소복소복 걸으니 너무 좋았아요. 겨울을 오래 느끼고 싶으시다면 발왕산 정상 꼭 가보세요!


여기는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이지요. 드라마 1회에서 여주인공이 성형수술을 한 후에 용평리조트 발왕산을 찾아왔는데요. 발왕산의 정기를 받아서 성공적인 성형수술 회복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는 장소로 소개되었어요. 그처럼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는 곳이라 해요! 저도 이 곳에서 좋은 기운을 받고 왔답니다^^*


여기는 바람길이라 해서 발왕산 정상 가는 길이에요. 발왕산 정산까지 올라가야 진정한 1,458m에 위치해있다고 말할 수 있지요. 그래서 올라가 보았답니다. 생각보다 가는 길이 험하지 않아서 쉽게 올라갔어요. 10분 정도 올라가면 정상이 금방 보여요. 산책 삼아 올라갈 수 있는 곳이라 추천드려요! 저희는 케이블카를 타고 발왕산에 올라왔지만 밑에서부터 등산해서 올라오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진정한 산악인들.. 정말 대단해요!!


여유롭게 산책하다 보니 벌써 일몰시간이 되었어요. 오후 4시 정도 발왕산 케이블카 탑승해서 발왕산 구경 후 일몰까지 보고 오는 거 추천드려요! 낮과 밤을 다 느껴야죠^^ 일몰도 정말 멋있었어요. 카메라에 다 안 담겨서 아쉽네요. 이건 진짜 실물로 봐야 합니다ㅠㅠ


친구의 아이디어로 이렇게 일몰에 손을 모아 별 모양을 만들었어요. 굉장히 느낌 있는 사진이 되었네요ㅎㅎ

4. 발왕산 케이블카 야경



일몰을 보고 나니 벌써 이렇게 어두워졌어요. 야간의 드래곤캐슬 모습이에요. 저녁 7시에 하행 마감이기 때문에 아쉬움을 뒤로한 채 다시 숙소로 가기 위해 케이블카에 탑승했답니다.


저녁에는 케이블카에 조명이 들어와서 낮이랑은 또 다른 느낌이었어요. 마치 도깨비불 같지 않나요? 낮에 가서 저녁까지 즐기다 오는 거 추천드립니다.

다음엔 가족들이랑 오려고 해요. 부모님들이 너무 좋아하실만한 장소였어요. 친구들, 동료들이랑 와도 좋지만 가족끼리 여행을 계획한다면 용평리조트 추천드려요♥

5. 발왕산 케이블카 탑승 위치